[7기 그레이코드, 지인 발간] #include red, 75m x 16m 1,200m² version
2016-11-30(Wed) ~ 2016-11-30(Wed)
그레이코드, 지인작가가 작년 인천아트플랫폼에서부터 공동으로 진행해온 #include red의 연주버전(audio-visual performance version)이 오는 7월 27일(목) 20시 NIP과 ACC(국립아시아문화전당) 웹을 통해 발간될 예정입니다.
“빨간색은 무슨 소리일까?”
7월 27일 20:00, new.in.paper(뉴.인.페이퍼) 와 ACC(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온라인 웹 을 통해 사운드아티스트 GRAYCODE 와 JIIIIIN 의 공동작업, <#include red> 작품이 발표된다.
<#include red> 는 “빨간색은 무슨 소리일까?” 라는 질문으로부터 시작한 오디오-비주얼 작업이다. 이 작품에서의 ‘빨강’은 눈으로 볼 수 있는 빛의 파장, 즉 가시광선에서 첫번째로 인지되는 파장이다.
빨강색으로 인지되는 이 파장은 가청주파수로 변환시켜 저 주파수의 사운드로 치환되었다. 즉, <#include red>에서의 ‘빨강’은 감각적인 경험 내 빨강을 넘어서 과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탄생된 ‘빨강’이 된다.
빨간색은 무슨 소리일까?’라는 질문으로부터 시작한 이 작품은 빛의 파장과 가청 주파수 간의 관계를 탐험하는 흥미로운 오디오-비주얼 작품이다. 강렬한 붉은 색채와 음향이 국내 최대 규모(75×16m)의 ACC미디어월을 통해 뻗어나가 장관을 연출하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지각 경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