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문화재단 공고 제2010-76호
인천아트플랫폼 직원 채용공고
개항기 근대 건축물 등을 활용하여 조성한 복합문화예술공간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지역과 예술의
소통을 통해 인천의 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할 우수한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2010년 9월 15일
재단법인 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
1. 모집부문 및 인원
근무처 |
모집부문 |
직급 |
인원 |
담당업무 |
채용기간 |
인천 아트플랫폼 |
일반직 (문화행정) |
7급 |
2명 |
○ 레지던시 운영 및 관리 - 입주작가 관리 - 레지던시 관련 프로그램 기획, 운영
○ 교육 및 학술 프로그램 기획 - 입주작가 멘토링 프로그램 - 전시 및 공연 관련 교육 프로그램 기획 - 자료실 관리, 운영
○ 기타 인천아트플랫폼 운영에 필요한 업무 |
채용일로부터 23개월 시점에 인사평가를 거쳐 정년직 전환여부를 심사함 |
※ 해당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인천아트플랫폼은 인천광역시로부터 우리 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설입니다. 채용기간은 우리 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시점까지로 하나, 운영주체가 바뀔 경우 새 위탁기관으로 고용이 승계됩니다.
2. 자격요건
○ 인천문화재단 인사규정 제8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한 자 또는 면제자
근무처 |
모집부문 |
직급 |
자격기준 |
아트플랫폼 |
일반직 (문화행정) |
7급 |
○ 관련학과 대졸자 ○ 타 학과 대졸자 및 관련학과 초대졸자로 2년 이상의 경력자 ○ 고교졸업자로 4년 이상의 경력자 ○ 직무관련 기능 자격증 소지자로 유관경력 7년 이상 자 |
※ 유사기관의 레지던시 운영 및 교육․학술프로그램 기획 경력자, 관련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합니다.
※ 관련학과는 어문·인문·예술·상경·행정·법 관련학과를 총칭합니다.
※ 위의 자격기준은 해당 부문 응시를 위한 최소한의 자격요건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격기준 상의 경력 인정은 업무 관련분야에 한하며, 직원(정규직 및 계약직)으로 근무한 경력증명서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상의 기간이 일치할 때에만 경력을 인정합니다.
3. 시험방법
○ 1차 : 서류전형
- 자격요건 충족여부 및 서류적격여부 심사(사전적격심사)
-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기타 자격사항 평가
○ 2차 : 주제발표(실무면접)
-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2차 실무면접 실시
- 아래의 주제 중 택 1 하여 주제 발표 후 면접 시행(PPT 사용 가능)
주 제 |
1. 인천아트플랫폼의 레지던시 작가와 연계한 지역시민 참여 방안 2. 레지던시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기획안 3. 전시 및 공연관련 교육 프로그램 기획안 4. 인천아트플랫폼과 지역 연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
※ 위 주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변경 시 개별 메일로 통보).
○ 3차 : 최종면접시험
- 2차 심층면접 합격자에 한하여 3차 최종면접시험 실시
- 면 접(개인별 면접)
- 해당업무, 인천, 재단 운영 등
4.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 공고 기간 : 2010. 9. 15.(수) ~ 2010. 9. 29.(수) 18:00 까지 (15일간)
온라인접수기간 : 2010. 9. 16.(목) 14:00 ~ 2010. 9. 29.(수) 18:00 까지 (14일간)
○ 접수방식 : 재단 홈페이지(www.ifac.or.kr)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한 접수만 가능
(바로가기→ http://www.ifac.or.kr/recruit_notice/index.php)
○ 제출서류 : 입사지원서 1부, 자기소개서 1부(전체 응시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경력사항을 기재하는 응시자에 한함)
- 득실확인서는 스캔 후 파일첨부
※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경력사항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상의 내용이 일치해야 해당경력을 인정합니다.
○ 추가 제출 서류(최종합격자에 한함 - 예비소집일에 제출)
No. |
제출항목 |
필수여부 |
비 고 |
1 |
졸업증명서 각 1부 |
필수 |
○ 원본 제출 |
2 |
성적증명서 각 1부 |
필수 |
○ 원본 제출 |
3 |
학위증 사본 각 1부 |
필수 |
○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는 필히 제출해야 함 |
4 |
주민등록초본 1통 |
필수 |
○ 남자의 경우 병역사항이 필히 기재되어야 함 |
5 |
채용신체검사서 |
필수 |
|
6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선택 |
○ 경력을 기재하는 지원자에 한함 |
7 |
경력증명서 각 1부 |
선택 |
○ 해당자에 한함 ○ 원본 제출(해당기관 및 단체 직인 필수) ○ 직위/직급 및 직무내용, 발급담당자 연락처가 기재되어야 함 |
8 |
각종 자격증 사본 각 1부 |
선택 |
○ 해당자에 한함 |
9 |
어학성적증명서 1부 |
선택 |
○ 해당자에 한함 ○ 2008년 10월 1일 이후 성적 |
10 |
취업지원대상 증명서 1부 |
선택 |
○ 해당자에 한함 ○ 공고일 이후 발급분 |
○ 유의사항
- 재단 소정 양식이 아니거나 사진이 없을 경우 서류 전형 시 결격 처리합니다.
- 입사지원서 사진은 원판을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변형 처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스캔 후 파일로 첨부(경력자에 한함)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 서류는 정해진 분량에 맞추어 작성해야 합니다.
- 접수 완료 후에는 제출서류를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 반드시 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해야 합니다(※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음).
5. 채용절차 및 진행 일정
○ 채용절차 : 1차 서류전형 → 2차 주제발표(실무면접) → 3차 최종면접 → 경력확인 →
예비소집 → 임용확정 및 출근
○ 1차․2차 합격자 및 시험 시간․장소는 재단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개별 통지 없음
○ 2차/3차 전형에는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필히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국가 공인 시험에서 인정하는 신분증만 가능. 신분증 미지참시 응시불가)
6. 기타사항
○ 우리 재단 직원은 일정기간(23개월) 종료시점에 인사평가를 거쳐 정년직 전환여부를 결정합니다.
○ 보수 및 복무는 재단의 인사규정, 복무규정, 보수 및 수당규정 등 재단의 관련 규정․규칙에 의하여 처우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 서류의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해당자에 대하여 임용한 후에라도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향후 채용 응시자격 정지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아래에 해당되는 취업지원대상자는 해당 증명서를 내신 경우에 한하여 관련 법률에 명시된 가산점을 적용합니다.
․ 「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16조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
․ 「5ㆍ18민주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20조
․ 「특수임무수행자 지원에 관한 법률」제19조
※ 위 대상에 대한 해당 여부 및 기타 사항은 응시자 본인이 관계 당국에 확인해야 하며, 공고일 이후에 발급받은 증명서를 지정 일자에 제출하여야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공고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며, 재단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재단의 업무 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 당 : 인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인사담당자
․ 전 화 : 032-455-7125
․ 팩 스 : 032-455-7192
․ 이 메 일 : charac1@ifac.or.kr